본문 바로가기
Life_St./경제 | 부동산

미국주식 | 저조했던 인텔 실적 발표 알아보기 | 2022년 4분기

by Des_True_Yes 2023. 1. 31.

 

이번 포스팅은 침체가 예상되고 있는 미국주식 인텔의 4/4분기 실적 발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는 끔찍했기에 기록을 남기는 의미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실적 발표 이후 앞으로 어떻게 향방이 결정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정리 내용 요약

1. 인텔의 2022년 10-12 월기 실적은 예상을 크게 밑돌아 실적 발표 후 주주들의 매도세로 6.5% 하락하여 $28.27에 거래되었습니다.

2. 지난 4분기 이상으로 올해 1분기(1-3월) 또한 침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망대로라면 매출은 전년 대비 마이너스 40%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3. PC가 팔리지 않는 업계 전반적인 문제와 라이벌에 기술적으로 뒤처지고 있는 인텔 본연의 문제도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침체가 우려됩니다.

 

 1. 실적이 악화된 인텔

 

2022년 4분기 인텔의 실적은, 주식 애널리스트들도 충분히 낮게 예상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을 훨씬 크게 밑도는 실적이었습니다. 주당순이익은 예상의 절반, 매출도 크게 예상을 밑돌았습니다.

 

① 주당순이익: $0.10(예상 $0.2)

 

② 매출: $14.04B($14.45B)

 

매출은 크게 가라앉아 전년 대비 마이너스 32%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이익도 악화되는 것 같습니다.

 

인텔 판매 내역

내역을 보면 지금 인텔의 실적 침체의 심각성을 더욱 알 수 있습니다. 인텔은 'PC용 반도체'와 '데이터센터&AI용 반도체' 두 가지로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그 두 가지 모두 지금은 전년 대비 마이너스 30%의 페이스로 매출이 감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 1분기 실적 마이너스 40% 전망

 

인텔은 원래 약한 가이던스를 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만, 이번에는 굉장히 저조한 매출을 전망했습니다. 게다가 주당순이익도도 마이너스의 값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판매 전망: $10.5B-$11.5B(예상 $13.93B)

 

 조정 후 주당순이익전망: 마이너스 $0.15(예상 $0.24)

 

정말로 이대 전망대로 된다면, 매출은 전년 대비 마이너스 40%가 되어 버립니다. 이러한 전망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은 주식을 매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침체는 여전히 계속 진행 중

 

주가가 크게 떨어졌다면 저렴한 주식을 사는 옵션이 없을까 생각하지만, 인텔에 대해서는 지금 여전히 ​​비관적입니다. 지금의 인텔에는 크게 2개의 문제점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① 업계 전체의 문제: 저조한 컴퓨터 실적 

 

마이크로소프트의 실적 발표에서도 본 것처럼 개인용 PC가 팔리지 않는다는 사정이 있습니다. 「코로나 유행 시기에 새로 바꾼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지금 바꿀 때는 아니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② 인텔 고유의 문제: AMD나 TSMC 등 라이벌에 기술로 뒤쳐지고 있음 

 

이러한 이유로 인텔은 잠시 접근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미국주식 2022년 4분기 인텔 실적 발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겁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